과학・ETC

모두 해당되면 천재일지도? 천재가 괴짜인 8가지 이유

신비과학 2017. 11. 16. 08:32

 

※ 본 내용은 유튜브 채널 '책밖과학'에서 제공하며, 타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에서의 사용을 절대 금지합니다.

 

 

천재적인 인물들에겐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상한 버릇이나 습관이 있고, 행동과 말투가 조금 특이하기도 한데요.

고 지능의 사람들이 특이한 행동을 하는 데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유전자나 뇌의 사이즈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혹은 어린 시절 가정 교육에 원인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번에는 천재들이 이상한 이유 8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8. 소리에 과민

 

 

펜이 딱딱 거리는소리, 시계 초침 소리, 호흡 소리 등 작은 일상의 소리는 지능이 높은 사람들에게 고통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마르셀 프로스트에서 찰스 다윈까지 많은 천재들이 이 증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창의력과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이 극단적으로 심해지면 미소포니아로 발전하게 됩니다.

이러한 환자들은 특히 전두엽 뇌의 형상이 다른 경향이 있는데, 예를 들면 근처에 있는 사람이 감자칩을 먹고 있는 경우 뇌의 활동에 큰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심박 수의 증가와 땀이 나는 등 생리적인 변화까지 일어난다고 합니다.

 

 

7. 걱정이 많다

 

 

걱정과 지능의 관련을 시시하는 연구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어떠한 설에 의하면 뛰어난 뇌는 다른 시각이나 새로운 요소를 가미하여 항상 정보를 재평가하게 되며, 이것이 큰 걱정이나 불안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불안이나 걱정이 창조성이 높인다는 말도 있습니다.

커다란 거미가 근처에 있다면 불편한 상상을 하지 않을 수 없을 겁니다.

사실, 이러한 종류의 상상이 장기적으로 공포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걱정은 창의력을 높이고 정보는 불안감을 높인다고 합니다.

 

 

6. 올빼미 형

 

 

태고의 인간이 야행성이었음을 시사하는 증거는 없습니다.

그 이유는 분명한데요, 그 시대에는 인공적인 빛이 존재하지 않았으며, 수렵 등의 일을 굳이 어둠속에 해야할 필요성도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전기라는 것을 통해 그러한 라이프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의 연구에서 지능이 높은 사람들은 진화에 거스르려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즉, 본능에 역행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특히 지능이 높은 사람일수록 올빼미형 인간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추세는 어릴 때부터 나타나게되고 밤을 세우는 일이 많은 아이일 수록 높은 지능을 갖추게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5. 독불 장군

 

 

먼 옛날의 사회는 생존을 위해 협력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러한 시대는 지났지만 지금도 우리는 사람들의 모임에 이끌리고 있습니다.

 

친구들과의 교제가 인생의 만족감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극단"적으로 지능이 높은 사람들에게는 이것과 관련이 없는 것도 판명되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은 교제가 늘어날수록 인생에 대한 만족감이 저하된다고 합니다.

천재들은 독불장군입니다. 그래서 혼자 있는게 행복하다고 합니다.

 

 

4. 블랙 유머에 폭소

 

 

블랙 코미디와 타인의 불행을 보고 폭소한다면 그것은 높은 지능의 증거일지도 모릅니다.

한 연구에서 블랙 코미디에 대한 감도가 가장 높았던 사람들은 IQ가 최고 수준의 고학력자였음이 밝혀졌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 그룹은 공격성 평가에서 가장 낮은 수준이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유머는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중요하며, 높은 지능이 사람들은 유머를 사용하여 분노와 공격성을 발산시키고 있다고 추측되고 있습니다.

 

 

3. 지나치게 겸손

 

 

지능이 높은 사람들은 자신의 능력에 의심을 가지고 있으며, 타인의 칭찬을 순순히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이를 "가면 증후군(imposter syndrome)"이라고 하는데요.

일설에 따르면 지능이 높은 사람들은 항상 성장하고 삶과 경력에 도전을 계속하기 때문에 새로운 위협적 상황에 직면하기 쉽고, 이러한 모든 것들이 가짜인 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고 합니다.

 

또한 본래의 실력보다 더 우수하다고 착각하게 되는 "더닝 크루거 효과"에 의한 설명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능이 낮아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인생이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은 맣은 일을 강요당하며, 그 결과를 통해 점점 자신이 뛰어난 인간임에 틀럼없다고 인식하게 됩니다.

 

반대로 지능이 높은 사람은 무엇이든 쉽게 해낼 수 있기 때문에, 인생은 누구에게나 쉬운 것이며 자신을 능력이 없는 것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2. 중독

 

 

천재는 약물에 잘 빠진다는 상투적인 이미지가 있습니다.

잭 케루악과 빌리 홀리데이 등 마약에 의해 요절한 천재적 예술가들은 특히 전설적인 이름을 남깁니다.

 

이러한 이미지는 과학적으로도 증명됩니다.

높은 지능을 가진 사람은 알코올이나 마약에 빠지기 쉽다고 합니다.

 

가설에 따르면, IQ가 높을수록 새로운 경험에 관대해지는 것이 그 이유라고 합니다.

또 그러한 사람들이 사회적 고립되는 경향이 이러한 이유중에 하나로 지적됩니다.

 

어쨋든, 천재와 마약의 관계는 제대로 입증되고 있는 현상입니다.

 

 

1. 종교

 

 

천재는 무신론자인 경향이 있습니다.

IQ가 높을수록 종교에 의지하는 경향이 낮아진다라는 의견이 있으며, 그러한 상관 관계를 만드는 것은 억지라는 반박도 있습니다.

 

그러나 IQ가 높으면 전제에 의문을 품는 경향이 강해진다는 것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이것이 종교를 포함한 사람들의 사회 제도에 대해 의심을 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https://youtu.be/qSDX6vwUaB4?si=T8a9sP2WZbpDqUeh 

 

 

 

 

 

2017/10/27 - [인류와 사건] - 실제로 존재하는 초 능력을 가진 8명의 사람들

2017/10/04 - [인류와 사건] - 절대 도전하면 안되는 세계 기네스 기록 7가지!

2017/09/14 - [인류와 사건] - 너무 어린 천재 해커 8명! 무료 와이파이는 위험?!

2016/10/19 - [인류와 사건] - 5살에 처음 붓을 잡고 8살에 천재화가로 불리게된 14세의 소녀!

2017/09/29 - [과학・ETC] - 커피가 가지고 있는 놀라운 효능 7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