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우주

하늘과 땅을 직선으로 잇는 통모양의 빛 기둥 목격! 캐틀뮤틸레이션?

신비과학 2017. 11. 7. 10:00



수상한 빛이 상공에서 핀 포인트(pinpoint)로 지면을 강타!

그곳에 있던 가축 등이 UFO에 빨려 들어가 내장과 피가 뽑히고 다시 땅에 버려지는 "케틀 뮤틸레이션"이라는 현상은 1960년대에 남미를 중심으로 화제가 되었던 도시 전설입니다.


그리고 최근 2017년 10월 말.

아르헨티나의 한 마을 주민이 산책 중에 목격했다는 이상한 원통 형 모양의 빛 기둥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빛은 하늘과 땅을 잇는 거대한 포털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혹시, 정말 케틀뮤틸레이션이 발생하고 있는 현장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이상한 광경입니다.





다른 세계로 이어지는 포털? 공원에서 촬영된 수수께끼의 섬광


2017년 10월 24일, 아르헨티나의 엔트레리오스 주 펠라치오 마을에 살고 있는 한 여성이 산책을 하고 있던 공원에서 수수께끼의 섬광을 목격했으며, 급히 카메라로 촬영했다고 합니다.


그곳에는 하늘과 땅을 직선으로 잇는 듯한 원통 모양의 거대한 빛이 보이고 있었습니다.



SNS에 게시된 이 사진은 바로 화제가 되었는데요.

"다른 세계로 연결되는 포털?", "시간 여행때문에 일어난 현상?", "케틀뮤틸레이션?" 등의 의견이 차례대로 올라왔습니다.




이상한 빛의 정체는? 희귀한 기상 현상일 가능성


수수께끼의 현상이 나타나게되면, 그 원인을 꼭 알고 싶어지는게 당연할 텐데요.

이 거대한 광선은 매우 희귀한 기상 현상의 하나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아르헨티나의 한 뉴스 사이트에 따르면, 이는 한랭 전선과 온난 전선이 부딪혔을 때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온도와 밀도가 다른 2개의 전선이 만나게되면, 온도차에 의한 대량의 적란운이 형성되어 기상이 급격이 악화되며, 부근에는 격렬한 번개나 회오리 같은 기상 이변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그녀가 촬영한 광경은 그과 같은 이유 때문에 생긴 국지적인 벼략이 떨어지던 지역에서 대량의 전류가 흐르고 있던 순간이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열계뢰(熱界雷, 열뢰(熱雷)와 전선뢰가 복합하여 생기는 천둥.)일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 다수의 번개가 일제히 떨어지고 있던 순간인 걸까?


지상과 하늘을 연결하는 거대한 빛 기둥은 예전에도 미국이나 이탈리아에서 출현해 화제가 되었던 적도 있습니다.



드디어 종말이 시작된 것인가...? 라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광경이지만, 이 빛은 번개과 관련되어 있다는 설이 많습니다.

뭐 그것이 사실이라고 해도,  많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시켜 다양한 이야기들이 만들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2017/11/04 - [자연・폐허・우주] - 중력도 속수무책! 허리케인의 위력은 폭포조차도 역류하게 만든다!

2017/10/05 - [과학・ETC] - 30년 마다 돌 알을 만들어내는 수수께끼의 절벽

2017/08/12 - [자연・폐허・우주] - 실제로 보면 소름돋을 것 같은 정말 믿기 힘든 10가지의 자연현상!

2017/08/07 - [자연・폐허・우주] - 폭우속의 나타난 거대한 정체불명의 "불덩어리"!

2017/07/06 - [UMA・미확인 생물] - 최근에 계속 발견되고 있는 구름위에 사람형상의 물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