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역사

정신 나간 부모가 신청했다가 거절당한 아이 이름 7가지

신비과학 2018. 1. 17. 23:24


한국에서도 가끔 이상한 이름을 신청하는 사례가 있는데요.

해외의 경우는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봐도 왜 이러한 이름을 붙이려고 했는지 미스테리 입니다...




페이스북(Facebook)



페이스북을 너무 좋아해서 신청했겠지만, 이 이름은 멕시코의 소노라 주에서 기각되었습니다.


덧붙여서 소노라 주에서 장난스러운 이름을 신청해오는 부모들이 너무 많이 때문에 자녀의 이름으로 신청해서는 안되는 목록 만들어 발표했을 정도라고 합니다.

이곳에는 정신나간 부모들이 많군요..



@



중국에 살고 있는 한 부부가 이 @(앳 마크)기호를 아이의 이름으로 사용하기 위해 신청했지만 기각되어 버렸습니다.


확실히 중국의 인구를 생각하면 개성있는 이름을 찾는 것이 어려웠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다고 해도.. 기호를 이름으로 사용하는 건 좀...



로보캅(Robcop)



이 이름 또한 멕시코의 소노라 주의 이야기입니다.


부모가 "로보캅"의 팬인 것은 쉽게 상상할 수 있지만, 아이에게 가혹한 운명을 물려주는 것은 아닌가 모르겠네요.

초등학교에서 "로보캅"이라는 이름의 아이가 같은 반에 있다면 어떤 일을 당하게 될까..


덧붙여서, 멕시코에서는 "터미네이터"라는 이름도 신청했다가 거부되었다고 합니다.



앨리스(Alice)



"앨리스"라는 이름은 왜 안되지? 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꽤 많을 텐데요.


아무리 생각해봐도 문제가 없어보이는 이 이름은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금지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이슬람교와 맞지 않는 서양식의 이름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Circumcision(환상 절제술)



전문의가 아닌이상 이런 단어를 아는 사람도 별로 없겠죠.

이름은 뭔가 전문적이고 거창해 보이지만, 한마디로 포경수술을 말합니다.


이런 이상한 이름을 아이에게 부여하려 했던 부모가 살고 있던 곳은 역시 멕시코의 소노라 주 입니다.



Brfxxccxxmnpcccclllmmnprxvclmnckssqlbb1116



이건 어딘가에 숨겨진 금고를 열 수 있는 비밀번호가 아닙니다.

이것은 1996년에 스웨덴 에서 실제로 신청된 이름입니다.


당시 스웨덴에서는 이름을 붙이는 방법에 엄격한 규제를 적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항의의 의미로 이러한 이름을 신청했다고 합니다.

그나저나 이 이름이 만약 허가되었다면 부모는 어쩔뻔..?



Anus(항문)



네 항문입니다.


이쯤되면 이름을 붙이는 행위 자체가 "학대"에 필적하는 수준인 것 같네요.

덴마크에서 실제로 신청된 이름이지만, 사실 덴마크에서는 아이의 이름을 마음대로 지을 수 없다고 합니다.


준비된 약 7000개의 이름 목록 중에서 선택해야만 한다고 하네요.

분명 그 명단에는 "Anus"가 들어있지는 않았을 겁니다. 당연히 기각되었습니다.



이름은 아이의 장래를 좌우하는가?



"흔한 이름"보다 "유일무이한 이름"을 붙이고 싶어하는 부모의 마음도 이해가 되지만, 독창성을 추구할 수록 "이상한" 이름이 되기 쉽습니다.

과연 이름은 아이의 장래에 영향을 미치게 될까요?


이 의문에 대해서는 몇가지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자기 이름이 맘에 드는 아이는 그렇지 않은 아이보다 자신감과 자기 주장히 강한 경향이 있다.

▶ 여성스러운 이름을 가진 남자는 남성스러운 이름을 가진 여자보다 태도가 나쁜 아이로 자라는 경향이 있다.

▶ 남에게 조롱 받기 쉬운 이름을 가진 아이는 그렇지 않은 아이보다 내성적 또는 섬세한 아이로 자라는 경향이 있다.

▶ 이름은 그 사람에 대한 선입관에 영향을 미친다.



이렇게 보면 역시 이름이 아이의 미래에 미치는 영향을 결코 무시할 수 없을 것 같네요.


내 아이가 개성적인 아이로 자라기를 바라는 부모들이 많이 있지만, 개성적인 특징은 이름으로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독창적 이름에 집착하는 것은 결국 마이너스 효과밖에 얻지 못할 겁니다.



2018/01/11 - [과학・ETC] - 사실 몸에 좋지 않은 "건강 식품" 15가지! 당신의 다이어트는 실수 투성이었다!

2018/01/04 - [과학・ETC] - 유전자 돌연변이에 의해 고통을 느끼지 못하는 이탈리아 가족

2018/01/08 - [불가사의 심령] - 어느날 갑자기 사라져 버린 마을 5곳. 그 이유는?

2017/12/31 - [인류와 사건] - 사람이 아닌 것과 결혼한 6명의 사람들

2017/12/20 - [역사・문화] - 세계의 이상한 법 11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