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생명

개나 고양이는 인간이 보지 못하는 것을 볼 수 있는 것으로 판명!

신비과학 2017. 12. 24. 17:30


반려 동물로 개나 고양이를 기르고 있는 사람이라면, 아무도 없는 방의 구석을 가만히 쳐다보고 있거나 보이지 않는 무언가에 반응하고 움직이고 있는 모습을 본적이 있을 겁니다.


얼터너티브 미디어 "Disclose.tv"에 따르면 실제로 그들은 우리에게 보이지 않는 무언가를 보고 있다고 합니다.




보이지 않는 무언가를 파악하는 반려 동물들


개나 고양이가 아무도 없고, 아무것도 없는 곳을 쳐다보면서 주의를 기울이는 모습은 많은 동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 우리에게는 보이지 않는 무언가에 반응하는 듯한 모습은, 약간 꺼림칙한 느낌도 들기 때문에 사람을 놀라게 하기도 하는데요.



어떤 사람은 자신의 반려 고양이가 이상한 행동을 하고 있었다고 말합니다.

아무것도 없는 공간을 향해 발길질을 해대거나 방안을 뛰어다니고 천장을 바라보는 행동을 한다고 말합니다.


그 고양이는 그 전까지는 그러한 행동을 일절 하지 않았었다고 하는데요.

그 이후로도 사태는 더 진전되어, 그 사람도 집안에서 이상한 그림자를 보게 되었으며, 고양이도 그 그림자에 반응했다는 이야기입니다.


늘상 있는 괴담이지만, 이러한 원인은 반려 동물들이 우리에게는 보이지 않는 빛의 파장을 볼 수 있기 떄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인간에게는 보이지 않는 빛



2014년 런던 대학의 생물학자인 로널드 더글라스 박사가 발표한 연구에 의하면, 개 및 고양이의 눈은 우리 인간의 눈으로는 볼 수 없는 빛의 파장을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간의 눈은 수정체가 자외선을 흡수해버리기 때문에, 그 빛이 망막까지 닿지 않게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인간 이외의 생물인 벌레, 물로기, 새 그리고 개나 고양이들을 비롯한 일부 포유류의 눈은 자외선을 투과시키기 때문에 그 빛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반려 동물들은 실제로 인간은 볼 수 없는 빛에 반응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전술한 바와 같이, 인간의 눈은 자외선을 흡수하기 때문에 자외선을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백내장 등에 의해 수정체가 파괴되어 인공 안내 렌즈를 넣은 사람들은 자외선에 반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외선에 대한 감수성은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눈에 문제가 없는 사람들도 자외선을 볼 수 있는 사람이 존재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귀신을 봤다라는 괴담은 어쩌면 자외선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시각 시스템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같은 세계를 보고 있어도 반려 동물과 주인에게 보이는 세계는 전혀 다를 수 있습니다.

반려 동물이 보이지 않는 무언가에 반응하고 있다면, 그곳에는 우리에게는 보이지 않는 "뭔가"가 분명이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2017/11/05 - [불가사의 심령] - 평행 세계의 존재 가능성과 그곳에 갈 수 있는 방법

2017/10/25 - [동물・조류] - 개들은 알고 있다. 표정으로 사람의 마음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2017/10/20 - [동물・조류] - 지금까지 고마웠어! 노인 침팬지의 마지막 힘을 다한 진심의 포옹!

2017/12/18 - [수중 생물] - 추정 나이 512세! 세계 최고령 동물로 추정되는 상어가 북대서양에서 발견!

2017/11/23 - [동물・조류] - 동물의 똥과 관련된 놀라운 사실 1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