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ETC

수수께끼의 질병이 미국에서 발생! 미지의 유해 물질이 원인일까?

신비과학 2016. 10. 26. 19:21



미국 오리건 주 쿠즈 카운티에서 미지의 유해 물질이 원인이라고 생각되어지는 희귀병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5명이 감염되었으며, 접촉에 의해 감염되고 환각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다행히 공기중에서는 감염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건의 발달은 10월 13일 수요일 오후 3시 경.

도시의 보안관 사무소에 따르면, 57세의 여성으로 부터 집 밖에서 누군가가 자동차에 장난을 치고 있다라는 신고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녀는 노스 벤드의 이스트 베이에 살고 있으며 78세의 노인을 돌보고 있는 간병인이었습니다.




여성과 접촉한 후 환각 증상 발생


보안관이 지역 부근을 확인했지만, 특별히 이상한 점은 찾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오후 5시 30분 경에 다시 그녀로부터 유사한 신고를 받고 현장으로 출동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그 부근에서 별다른 이상한 점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보안관은 신고를 해온 여성이 건강 문제로 인해 환각 증세가 있는 것이 아닌가라고 의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여성을 해당 지역의 병원으로 데려가 검사를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검사결과 특별히 이상한 점은 발견되지 않아 그대로 집으로 귀가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그 보안관에게도 이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어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야 하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또 다른 보안관, 간호를 받던 78세의 노인 그리고 병원 직원까지 차례대로 발병하여 병원에 입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쿠즈 카운티의 위험물 처리반이 해당 지역 병원과 이스트 베이 현장에 출동하여 응급실을 세척하고 보안관 사무소의 차량과 장비들을 소독하도록 지시했습니다.

"경찰도 의료진도 적절한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혈액 샘플에서는 아무것도 발견되지 않았으며, 오염원도 특정되어 있지 않다. 계속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라는 보도 자료가 공개되었습니다.


늦은 아침에 위험물 처리반은 이스트 베이에 거주하고 있는 환자의 집에 도착하여 오후 1시 30분까지 검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붙이는 약물, 펜타닐(fentanyl)과의 연관성?


초동 조사에서는 펜타닐이라는 암 통증 완화에 사용되는 붙이는 약물이 원인이 아닐까라고 의심하게 되었습니다.

간병을 받고 있던 노인이 이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노인을 간병하던 그녀와 접촉한 사람들에게 약의 성분이 부착된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으나, 특정 오염원이 발견되지 않았고, 자동차, 장비, 유니폼에 이르기까지 오염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현재 관계자 전원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퇴원했다고 합니다.

또한, 병원 직원은 최근 인플루엔자에 감염되었고 현재도 증상이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감시하에 관리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 병에 대한 조사는 현재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과연 무엇이 원인이었을까요? 원인이 하루 빨리 밝혀지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