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우주

보면 행운이 찾아온다! "달 무지개"의 그림같은 아름다움!

신비과학 2016. 10. 20. 00:56



태양의 밝고 직선적이 빛이 만들어내는 무지개도 아름답지만, 밝은 달의 빛이 만들어 내는 무지개도 환상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해 줍니다.

달빛에 의해 생기는 무지개는 달 무지개라고 하며, 이러한 무지개가 자주 관측되는 하와이 마우이에는 "이 무지개를 본 사람에게 행복이 찾아온다" 라는 말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10월 16일 슈퍼 문이 떠오른 이날 저녁 7시 40분 경, 영국 노스 요크셔 스킵튼에서 아름다운 보름달을 사진에 담기 위해 사진 작가 "벤 그윈"씨는 초원이 펼쳐진 전망 좋은 장소에 카메라를 거치시키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러자 그곳에 달 무지개가 나타났던 것입니다.



마치 그림속으로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이 들게 합니다.

게다가 잘 보면 무지개가 두개 걸려 있습니다.

행복감이 2배 이군요!



달 무지개는 영어로는 Moonbow라고 불립니다. 달과 레인보우의 합성어 입니다.

달 무지개는 낮에 생기는 무지개와 원리는 같으며, 달빛이 대기, 비, 안개 등에 부딪혀 굴절하여 다양한 빛의 색상을 연주하게 됩니다.

보름달일때 발생하기 쉽지만, 7가지 색상의 무지개가 아니라 회색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날 밤하늘을 비추는 커다란 밝은 보름달이 이렇게 아름다운 달 무지개를 만들어낸 것입니다.

이 사진을 보게된 여러분들도 내일의 행복을 기대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리에게도 아직 기회는 남아 있습니다.

2016년 11월 14일 저녁 17시 이후 부터 슈퍼문이 뜨게 된다고 합니다.

어쩌면 달 무지개를 육안으로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무튼 21세기의 가장 큰 보름달이라고 불리고 있으니 기대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