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우주

세계 9대 불가사의!? 2천년전에 세워진 중국의 거대한 인공 동굴의 미스터리!

신비과학 2017. 8. 23. 18:18

 

※ 본 내용은 유튜브 채널 '책밖과학'에서 제공하며, 타 블로그 및 유튜브 채널에서의 사용을 절대 금지합니다.

 

중국 절강에 있는 "룽유 동굴"은 한국에서 그렇게 유명하지는 않지만, 이 동굴의 신비함은 세계 최대의 미스터리 중에 하나인 기자의 대 피라미드에게도 뒤지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룽유 석굴의 7대 불가사의

 

 

룽유 석굴은 1992년 6월 9일, 지역 주민이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중국 최초의 왕조인 진나라(기원전 221년 ~ 206년) 이전에 건설된 인공 석굴로 추정되고 있지만, 이상하게도 일체의 기록이 남아있지 않기때문에 목적과 건축 방법, 이에 사용된 도구 등은 아직 알 수 없다고 합니다.

 

 

생명 반응이 없다.

 

여러가지 이상한 점이 보고되고 있는데요.

룽유 동굴은 처음 발견시 동굴 내부가 물에 잠겨져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상하게도 이 동굴에는 물고기는 커녕 생명체가 전혀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엄청난 크기

 

 

룽유 동굴의 36개의 인공 석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 높이가 30미터 정도, 넓이는 평균 1,000평방미터 정도로 총 3만 제곱미터의 광대한 면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0명의 사람들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작업을 했다고 해도 6년 이상의 세월이 걸렸을 것으로 추산되고 있습니다.

 

또한, 천장, 벽, 기둥의 표면에는 일정한 홈이 정밀하게 새겨져 있기 때문에 더욱 오랜 시간이 걸렸을 것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일설에 의하면, 이 문양은 기원전 500 ~ 800년 시대의 항아리에서 발견된 것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또한 발굴된 대량의 암석들이 어디에서 이동되었는지도 수수께끼라고 합니다.

 

 

완벽한 보존 상태

 

 

 

이것은 또한 이상하게도 2000년 이전의 구조물임에도 불구하고 일체의 손상없이 완벽한 상태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 지역은 예전부터 거듭되는 홍수, 기타 천재 지변, 전쟁에 노출되어 인근의 산도 형태가 바뀔 정도이지만, 이 석굴은 마치 어제 완성된 것처럼 그대로 남아있었다고 합니다.

 

 

어둠속에서 작업?

 

작업자들은 도대체 어떠한 방법으로 어둠속에서 정확하게 작업을 할 수 있었을까?

동굴 내부는 햇빛이 닿지 않는 완전한 어둠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장소에서 작업을 하기위해서는 램프 등이 필요하지만, 그 흔적은 전혀 남아있지 않습니다.

 

 

기록이 없다.

 

이와 같은 대규모 작업을 인근 마을과 민간인들이 마음대로 진행했다라고 생각하기는 어렵습니다.

이정도 규모의 작업은 황제와 지도자 등 막강한 권력을 가진 사람밖에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권력자의 지시로 만들어진 것이라면, 왜 전혀 기록이 없는 것일까?

 

 

무서운 정밀도

 

 

34개의 석굴 내부는 각각 무서울 정도로 완벽한 대칭을 이루고 있습니다.

즉, 정확한 도면 기술이 있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시에 이정도의 기술이 가지고 있었다니 정말 놀라운데요.

 

또한 각각의 동굴은 서로 독립적이며, 연결하는 통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장소에 따라서는 50cm의 벽으로 구분되기도 하며, 의도적으로 연결하지 않은 것이 분명해 보인다고 합니다.

 

 

석굴의 건설 목적은?

 

연구진은 고대 황제의 무덤, 창고, 군인 주둔지 등을 위한 장소가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만, 이를 뒷받침하는 증거는 전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중국에는 한때 실크로드의 분기점으로 번성했던 중국 간쑤의 둔황에 있는 인공 석굴인 "막고굴"을 포함한, "3대 석굴"이 존재합니다.

이 동굴 모두 불교와 관련된 건축물이지만, 룽유 석굴에는 불교와 관련되어 있는 물건은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룽유 석굴이 하나부터 열까지 수수께끼 투성으로 남아 있는데요.

현재 34개의 석굴 중 하나만 관광을 위해 개방되어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https://youtu.be/fPy-2S4Z9rA?si=C8ex4P64nHtnt-i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