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리・음모론

지금까지 발견된 인어로 추정되었던 물체들 5

신비과학 2019. 3. 19. 14:49


상반신은 인간의 여성, 하반신은 물고기의 모습을 하고 있는 인어.

그 존재는 아직 정확히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인어를 발견한 것으로 알려진 사건들은 여러가지가 있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진짜든 가짜든 인어라고 생각되었던 물체 5가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수마트라 지진 해일 후 발견된 인어



이 사진에는 다음과 같은 설명이 따라다니고 있습니다.


"지난 주 금요일, 인도 첸나이에 있는 마리나 해변에서 이 인어를 발견했다. 이 인어는 첸나이 주립 박물관에서 엄중한 경비속에 보관되고 있다."

라고 말이죠.


2004년 수마트라 지진 해일 이후 발견된 것으로 알려진 이 미라는 사실 그 이전부터 인터넷에 나돌았던 사진입니다.

2003년 필리핀 비사야 제도에서 어부가 발견했다는 게시글에 이 사진이 이미 게시되어 있었던 것이죠.


어쨋든, 전문가들들은 이 인어가 원숭이와 물고기를 이용해 만든 가짜라고 추정했습니다.



2. 베네수엘라의 호수에서 발견된 인어




2006년, 베네수엘라 북쪽에 있는 마라카이보 호수에서 어부들이 인어로 보이는 물체를 발견했습니다.

어부들은 발견 즉시 당국에 신고했으며, 경찰들의 엄격한 경호 아래 신속히 이송되었다고 합니다.


이 이상한 물체의 상체는 인간과 비슷한 모습이었으며, 하제는 긴 물고기의 지느러미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그 모습은 동화나 전설로 전해지고 있는 인어의 모습과 매우 닮아있었습니다.

급하게 이송되었던 탓인지, 이 인어에 대한 정보는 매우 제한적이었고 또 정확하지도 않았습니다.


2011년 짐바브웨에서 발견되었다는 글과 플로리다에서 발견되었다는 내용 등 아주 다양하죠.


이 인어에 대한 정확한 설명이 이루어지는데는 몇 주 정도가 걸렸는데요.

결국 이 인어는 조각가 Juan Cabana가 만든 예술 작품이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3. 부패한 인어



해안으로 밀려온 매우 이상하게 생긴 물체입니다. 그 모습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인어와 비슷해 보이기도 하네요.


이 사진은 2016년 10월 폴 존스 라는 사람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던 사진인데요.

그는 "오늘 그레이트 야머스(영국)에 있는 해변에서 인어와 같은 물체를 발견했다"라고 글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당시 여러 언론들은 이 인어에 대해 많은 의구심을 가졌었는데요.

폴 존스는 모형 제조 업체에 근무하고 있었으며, 그로테스크한 작품을 전문으로 제작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게시된 날짜가 10월이었기 때문에, 폴 존스가 할로윈 용으로 제작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4, 덴마크 국립 박물관에 전시된 인어의 해골



어느날 농가에서 밭을 갈고 있던 한 남성이 발견했다고 전해지고 있는 인어입니다.


전해지는 이야기에 따르면, 이 인어의 나이는 18세이며, 긴 머리카락과 날카로운 긴 송곳니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상어 이빨과 달팽이의 꼬리, 홍합 껍질과 꽃이 들어가 있던 지갑을 가지고 있었다고 하네요.


이 인어는 거의 완벽한 상태로 발견되었지만, 안타깝게도 손 부분과 지느러미 부분은 손상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5. 캐나다에서 발견된 금발의 인어



1967년, 캐나다의 한 섬에서 페리 보트에 타고 있던 여행객들이 돌고래와 같은 꼬리를 가진 금발의 여자를 목격했습니다.


그 당시 촬영된 이 사진은, 주요 뉴스로 보도되면서 큰 화제를 모았다고 하는데요.

이 인어로 보이는 생물은 여행객들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에 의헤 목격되었다고 하네요.


연어를 잡아먹고 있는 모습을 본 사람도 있었고, 보조개가 있는 아름다운 여성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었죠.


이 인어가 아직 살아 있다면, 지금은 60~70대가 되었을 텐데요. 과연 그녀의 정체는 무엇이었을까요?

아직도 이 주변에서 살고 있는 것 일까요?


2019/03/12 - [동물・조류] - 여러분들이 잘 모르는 우파루파(아홀로틀)에 대한 사실 6

2019/01/07 - [인류와 사건] - 인체의 일부로 만들어진 왠지 소름끼치는 것들 7

2018/08/31 - [역사・문화] - 전설로 내려오는 무서운 바다 생물 7

2018/07/19 - [동물・조류] - 상상을 초월하는 남극의 이상한 생물 6가지

2018/04/06 - [식물・균류・세균] - 전설로 내려오고 있는 공포의 식물 6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