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쇼핑몰에서 쇼핑하는 것도 질리네..
좋아! 그렇다면 다크 웹에서 한번 구매해 볼까나...?
일단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없겠지만, 만약이라도 이런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다크 웹에는 위험한 요소가 가득하니까 말이죠.
그렇다고 해도, 어떠한 물건들을 팔고 있는지 조금은 궁금한 사람도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번에는 바로 그러한 호기심을 가지고 조사해 봤습니다.
다크 웹이란?
인터넷은 크게 3가지 영역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구글 등을 이용하여 일반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영역(서페이스 웹)
일반 검색 엔진에서는 검색이 불가능한 영역(딥 웹)
딥 웹의 일종으로 범죄와의 연관된 컨텐츠가 많은 매우 위험한 영역(다크 웹)
꽤 오래된 데이터 이지만, 2001년 시점에서 딥 웹의 크기는 서페이스 웹의 약 500배라는 조사가 있었습니다.
그러한 딥 웹안에 있는 다크 웹은 "Tor(The Onion Router)"등의 특수한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으면 접속할 수 없습니다.
Tor는 인터넷 데이터 통신을 양파 껍질 처럼 겹겹히 암호화시키고 있어 높은 익명성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로켓 발사 장치
로켓 발사 장치라고 하면, 일단 재장전 시간은 매우 늦지만 한발 한발의 위력이 엄청나서 보스급 적에게 효과가 높은 무기입니다.
이러한 지식은 완전히 게임상에서만 쓸 수 있는 것이라.. 일반 사람들에게는 가치가 없는 무기라고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무기도 다크 웹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무기를 전문으로 다루고 있는 모 사이트에서는 그레네이드 발사 장치부터 AK-47까지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만, 사이트 운영자는 이름이 알려진 테러 조직에는 절대 판매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사이트의 운영자는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인지 잘 모르겠네요.
2. 아이의 영혼
세상으로 나올 수 없었던 아이의 영혼을 갖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겐 희망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작은 조각 상에 갇힌 영혼이 1개에 120 ~ 160달러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어떠한 방법으로 영혼을 가두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뭐든지 가능한 것이 바로 다크 웹의 세계 입니다.
부적의 개념으로 구입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3. 우라늄
원자 번호 92의 금속 원소인 우라늄은 핵무기 개발을 위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핵무기를 만들려고 하면 엄청난 금액이 필요하고, 전문가를 확보하지 않으면 안될 겁니다.
다크 웹이라면 우라늄을 구입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핵무기를 만드는 것은 거의 불가능할 겁니다.
덧붙여서, 샘플 정도의 우라늄이라면, 아마존에서도 살 수 있다고 하는군요.
4. 좀비 칼
런던 경찰청의 발표에 의하면, 칼을 사용하는 범죄 18%의 배경에는 다크 웹의 존재가 있었다고 합니다.
다크 웹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바로 "좀비 칼"이라고 합니다.
살상 능력을 높이기 위해 칼날이 약간 특수한 형상을 하고 있으며, 외형이 화려한 칼입니다.
좀비 나이프는 칼날의 길이가 약 45cm로 하나의 칼날에 여러개의 작은 칼날로 갈라져 있습니다.
이러한 나이프는 선전 문구에 "종말의 세상에서 좀비의 목을 자르는데 최적"이라고 쓰여져 있기 때문에 좀비 나이프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영국에서는 2016년부터 이 칼의 제조 및 판매가 금지되었다고 합니다.
가격이 저렴하지만, 위협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갱들이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군요.
5. 리신
피마자 씨를 이용해 만드는 "리신"은 불과 몇 밀리그램이라도 사람을 죽게 만들 수 있는 맹독입니다.
미국 플로리다 주에 거주하던 20세의 한 남성은 이 독을 스스로 만들어, 다크 웹에서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다크 웹 상에서의 거래는 경찰에 잘 발각되지 않지만, 그는 손님과 직접 만나서 돈을 받고 있었으며, 그 손님이 함정 수사관이었기 때문에 체포될 수 있었습니다.
그는 재판에서 징역 8년을 선고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2015년 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있던 한 남성은 미국의 TV 드라마인 "브레이킹 베드"를 보고 500mg의 리신(약 50만원 상당)을 다크 웹에서 구입했습니다.
이는 약 1,400명을 죽일 수 있는 분량입니다.
그리고 판매자 역시 함정 수사관을 상대로 거래를 했기 때문에 붙잡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같은 해 16세의 소년이 "아브린"이라는 독극물을 다크 웹에서 구입하고 이것을 사용해 자살했습니다.
아브린은 리신의 30배나 더 높은 독성이 있다고 합니다.
6. 뜨거운 메시지
다크 웹은 위험한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크게 해가 없는 사이트인데 왜 이런곳에 존재하고 있는지 잘 이해가 안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어느 사이트에서는 섹시한 여자가 자신의 가슴 사진을 고객이 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보내주고 있었습니다.
가격은 1장에 20달러.
사이트의 설명에서는 "유방 확대 수술을 하지 않았다"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이 사진의 용도로 판매자가 권장하고 있는 것은 바로 생일 선물이라고 하는데요.
그러나 "HAPPY BIRTHDAY"라고 적힌 가슴 사진을 생일 선물로 받을 때 진짜 감동이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7. 도둑맞은 사회 보장 번호
어떠한 사이트를 부정적인 방법으로 입수한 사회 보장 번호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번호는 재정 신용도가 높다고 인정되는 "우량 번호"에 한정되어 있으며, 인생을 다시 시작하고 싶은 사람들은 무슨 일이 있어도 얻고 싶은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이런 류의 제품은 다크 웹상에 흘러 넘치고 있으며, 또 다른 사이트에서는 도난당한 신용 카드 100장에 1세트를 판매하기도 합니다.
100장에 1세트인 이유는 도난당한 것을 알아챈 소유자가 카드를 정지시켰을 가능성이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대학 졸업 증명서를 위조하는 사이트도 있었습니다.
8. 장기
자신의 장기를 팔아서라도 돈을 벌고 싶은 사람들이 종종 다크 웹을 이용하고 있으며, 실제로 판매한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신장"의 경우 1개 당 판매 금액이 1,000달러 정도라고 하는데요.
장기를 사들인 업체는 다시 고가에 팔아 폭리를 취하고 있습니다.
거래되는 장기 중 가장 거래가 많은 것이 신장입니다만, 마음만 먹으면 폐, 간, 각막 등 뭐든지 팔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사이트에서는 눈의 매입 금액으로 1,500달러를 제시하고 있는 곳도 있었습니다.
9. 킬러
정말 싫은 그 녀석을 죽이고 싶다.
이러한 어두운 소원을 들어주는 킬러라도, 비트 코인만 있으면 현실적인 존재가 됩니다.
살인을 청부하는 사이트는 많이 존재하고 있으며, 저렴한 곳은 1 ~ 2만 달러 정도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한 사이트는 다음과 같은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3명으로 구성된 팀이며, 활동 범위는 미국, 캐나다, 유럽이다.
일단 "구입"하면 오늘, 내일 중으로 이쪽에서 연락한다.
목표에 따라 다르지만, 계약은 보통 1 ~ 3주내에 이루어진다.
유일한 규칙은, 15세 이하 및 세계 탑 10에 드는 정치인은 하지 않는다."
또한 크라우드 펀딩형 살인 청부 사이트도 있습니다.
정계에 있는 특정 요인을 암살하기 위해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로부터 자금을 모으고 있으며, 일정금액이 넘으면 실행으로 옮기는 것입니다.
돈을 내는 측은 완전한 익명성을 유지하게 됩니다.
이러한 사이트가 현실에 존재한다는 것이 왠지 기분이 나쁘긴 하지만, 이들 중 어느것이 "진품"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용돈 벌이로 초등학생이 운영하는 사이트도 있으며, 돈을 이체시키면 그냥 돈을 잃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당연히 불법이기 때문에 법적인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최근에 한 살인 청부 사이트가 해킹되었는데요.
그 사이트의 관리자가 의뢰인에게 보낸 메일이 공개되었습니다.
그 메일 내용에는 아래와 같은 문구가 있었다고 합니다.
"우리는 전 세계에서 살인 의뢰를 받고 있다.
하지만, 본 사이트는 "가짜"이며, 킬러도 없다.
당신의 의뢰 내용은 타킷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경찰로 전송될 것이다."
2017/10/05 - [서브컬쳐・아트] - 우연은 필연인가? 극적인 순간을 포착한 기적의 사진!
2017/08/16 - [서브컬쳐・아트] -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100억짜리 인형의 집!!
2017/02/17 - [서브컬쳐・아트] - 실제로 얻게되면 위험할 것 같은 영화속의 10가지 초능력!
2016/12/14 - [서브컬쳐・아트] - 이 이미지가 무엇으로 보이시나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성격 테스트!
2016/11/23 - [서브컬쳐・아트] - 음악을 듣고 엘프가 될 수도 있다. 엘프 귀 이어폰 나우 온 세일!
'문화・예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스트리트 뷰에 찍힌 11가지 이상한 사진 (1) | 2017.10.28 |
---|---|
할로윈 특집! 공포스러운 포켓몬 "마계 포켓몬" (0) | 2017.10.22 |
물고기인가? 물고기같은 반 잠수정 "씨 브리처" 등장! (0) | 2017.10.08 |
우연은 필연인가? 극적인 순간을 포착한 기적의 사진! (0) | 2017.10.05 |
세계에서 가장 화려한 100억짜리 인형의 집!! (0) | 2017.08.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