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은 한때 지구처럼 물과 대기가 풍부했던 행성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붉고 차가운 죽음의 땅만 남아 있죠.
과연 무엇이 이 푸른 행성을 이렇게 지옥으로 만들었던 걸까요?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태양풍에 의한 대기 손실과 기후 변화를 원인으로 꼽습니다.
하지만 물리학자 존 브란덴부르크 박사는 전혀 다른, 훨씬 더 끔찍한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는데요.
바로 '핵전쟁'입니다.
놀랍게도 그의 주장은 NASA 등이 실제로 화성에서 측정한 두 가지 기묘한 데이터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화성의 옅은 대기에는 '제논-129(Xenon-129)'라는 동위원소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농도로 존재합니다
문제는, 이 제논-129가 자연 상태에서는 거의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점인데요.
지구에서는 주로 수소폭탄 실험이나 플루토늄 생산 과정, 즉 인공적인 '핵 반응'을 통해 대량으로 생성됩니다.
브란덴부르크 박사는 화성의 제논 동위원소 비율이, 지구의 핵실험 이후 대기 성분과 놀라울 정도로 유사하다는 점을 지적합니다.
그는 이것이 자연적인 대기 침식 과정(가벼운 동위원소가 먼저 사라지는 현상)으로는 설명할 수 없으며, 오직 거대한 핵폭발만이 남길 수 있는 '인공적인 지문'이라고 주장하고 있죠.

이 외에도 증가가 또 있는데요.
바로 화성 표면에 퍼져 있는 방사성 물질의 분포입니다.
화성의 전체 표면에는 '우라늄'과 '토륨'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농도로 덮여있는데요.
그런데 이 방사성 물질들은 화성 전체에 균일하게 퍼져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시도니아(Cydonia)' 지역과 '갤럭시아스 카오스(Galaxias Chaos)'라는 두 특정 지점을 중심으로 집중되어 있었죠.
박사는 이 두 지점이 바로 대규모 공중 핵폭발의 '진원지'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 폭발로 인해 발생한 방사능 낙진이, 행성 전체로 퍼져나가 지금과 같은 분포를 만들었다고 해석합니다.

이 두 가지 증거를 바탕으로, 그는 약 1억 8천만 년 전 화성에서 벌어졌을 끔찍한 시나리오를 제시합니다.
당시 화성에는 지구의 청동기 시대와 유사한 수준의 휴머노이드 문명이 존재했습니다.
하지만 이 문명은, 미지의 적대적인 외부 세력에 의해 두 차례의 대규모 핵 공격을 받고 완전히 멸망했죠.
이 핵전쟁이 화성의 기후를 파괴하고 생명체가 살 수 없는 죽음의 행성으로 만들었다는 겁니다.
심지어 그는 지구 문명 역시 비슷한 운명을 맞이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과학자들은 브란덴부르크 박사의 주장에 동의하지 않는데요.
그들은 화성의 제논 비율과 방사성 물질 분포가, 수십억 년에 걸친 자연적인 지질 활동과 대기 손실 과정으로 충분히 설명 가능하다고 반박합니다.

오늘 설명한 화성의 기묘한 데이터는 분명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사실을 어떻게 '해석'할 것인가를 두고, 한 과학자의 상상과 주류 학계의 설명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죠.
과연 화성의 과거에는 우리가 상상하지 못했던 비극적인 전쟁의 역사가 숨겨져 있는 걸까요?
아니면, 그저 화성의 자연이 만들어낸 또 다른 기묘한 흔적일 뿐일까요?
진실은 여전히 화성의 붉은 먼지 속에 묻혀있습니다.
과학자의 긴급 경고: "화성을 지나고 있는 저것은, 혜성이 아닙니다"
과학자의 긴급 경고: "화성을 지나고 있는 저것은, 혜성이 아닙니다"
2017년, 우리 태양계에 진입한 첫 번째 성간 천체 '오우무아무아'. 당시 전 세계의 과학자들은 이 천체의 정체에 대해서 아주 뜨거운 논쟁을 벌였습니다. 하지만 그 누구도 이 천체의 정체에 대해
livelive.tistory.com
고대인들이 바위에 새겨놓은, '외계인 그림' TOP 5
고대인들이 바위에 새겨놓은, '외계인 그림' TOP 5
전 세계의 동굴 벽화와 암각화에는 기묘한 공통점이 있습니다. 문화도, 언어도, 시대도 다른 고대인들이, 약속이라도 한 듯 놀랍도록 비슷한 '존재'를 그렸다는 겁니다.머리에는 헬멧, 몸에는 기
livelive.tistory.com
"인류의 역사를 다시 써야 할까?" 과학도 답을 못 찾는 5가지 고대 미스터리
"인류의 역사를 다시 써야 할까?" 과학도 답을 못 찾는 5가지 고대 미스터리
우리는 인류의 역사를 꽤 잘 안다고 생각합니다. 교과서에는 문명의 발달 과정이 순서대로 정리되어 있죠. 하지만 전 세계에서 발견되는 수수께끼 같은 유물들은, 그 모든 지식을 비웃기라도 하
liveli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