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우주

항공 사진에의해 밝혀진 기묘한 12가지의 광경!

신비과학 2017. 7. 17. 20:45



인공위성, 비행기, 또는 구글 어스 등을 통해 처음으로 알게된 사실이 있습니다.

바닥에 뚫린 거대한 구멍, 설면에서 떨어지는 피처럼 붉은 폭포, 이상한 바다의 모습 등.. 아직도 지구는 놀라움과 신비로 가득차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항공 사진을 통해 확인된 기묘한 12가지의 광경을 살펴보록 하겠습니다.




1. 거대한 고래(페루)



구글 어스에서 처음 발견된 것은 2012년입니다.

이 동물 모양의 거대한 제방은 페루 리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5,000년 전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냐라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2. 얼음에 뚫인 거대한 구멍(러시아, 시리아)



시베리아에 있는 거대한 구멍입니다.

거대한 얼음 언덕에 핑고(Pingo)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 아닌가 생각되고 있습니다.


한쪽이 빠르게 녹아내리게 되면 이 지역 전체가 무너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극지 특유의 광경이지만, 핑고가 온난화에 의해 급속히 녹아 이러한 분화구와 같은 것들을 계속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3. 정글에 그려진 수수께끼의 조난 신호(베트남)



베트남 정글에서 발견된 이 메시지는 놀랍게도 높이가 11미터나 됩니다.

하지만 의미는 전혀 알수 없습니다.

아마도 추락한 조종사의 조난 신호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USA라는 문자 아래에는 사람이 걷고 있는 듯한 문양이(K) 있으며, 추락한 비행사가 사용했던 기호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베트남 전쟁 종결 후 15년이 지난 후 발견되었으며, 이 파일럿은 어떻게 됐는지 알려지지는 않았습니다.



4. 바닥에 뻥 뚫인 거대한 구멍(러시아 야말 반도)



러시아 야말 반도에서 2014년에 발견되었으며, 북극권의 7대 거대 구멍중에 하나입니다.

지하에 갇혀 있던 메탄 가스가 분춯되어 만들어진 것이 아닐까 과학자들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핑고(Pingo)가 녹아 지하 공간에 쌓여있던 가스가 분출되어 발생되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주위에 튀어나와 있는 바위가 천연 가스의 압력이 표면으로 바위를 밀어낸 증거라고 합니다.



5. 거대한 사이언톨로지 기호(미국 뉴 멕시코 주)



뉴 멕시코 트레멘티나 지역에 새겨진 거대한 기호 입니다.

이것은 L 론 허바드가 창시한 새로운 종교인 사이언 톨로지 계열의 영적 테크놀로지 교회가 있는 곳에 있으며, 이 교회의 로고라고 합니다.


회원들은 우주에서 돌아 다시 태어나게된 사이언톨로지들을 위한 이정표로 만들어진 것이라 주장하고 있습니다.

교회의 귀중한 원리(허버드의 책) 등을 핵전쟁으로부터 지켜낼 수 있는 방공 시설의 위치를 나타내는 표식이라 믿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6. 눈에서 흘러나오는 피처럼 붉은 폭포(남극)



피의 폭포(Blood Falls)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남극의 하냔 눈에 비해 이러한 이상한 변색은 한층 눈에 잘 띄게 됩니다.


이러한 붉은 색은 지하의 풍부한 철이 원인이라 생각되고 있습니다.

철분은 혈액을 붉게하고 있는 성분과 동일한 것입니다.




7. 아프리카의 이상한 소용돌이(남아프리카)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대지에 새겨져 있는 이 이상한 소용돌이 모양은 고대의 일어버린 도시 칼라하리의 위치를 표시하는 이정표라고 믿고 있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진실은 너무 허무했습니다.

현지 농부가 건기 때 작물을 위해 물을 끌어들이기 위해 만든 시설이라고 합니다.


8. 밭 그리스도




영국의 한 남성이 구글 어스를 통해 발견했습니다.

밭 전체가 그리도의 얼굴을 나타내고 있으며, 꽤나 신경써서 그린 듯한 느김을 주기도 합니다.


이곳은 헝가리 퓌슈푀클러다니 인근에 위치한 농지로, 원인은 아직까지 수수께끼이지만, 단순한 지형적 우연일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9. 적조




왠지 화려해 보이는 이 조류의 대량 발생은 우주에서도 명확하게 보일정도입니다.

적조로 알려져 있지만 이 붉은 계열의 색상은 와편모(渦鞭毛)로 알려져 있는 특별한 식물성 플랑크톤이 원인입니다.


적조는 물속에서 독소를 만들어 내며 그 결과 주변의 수역과 연안의 생태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10. 사막의 흉터(사하라)



이 길고 이상한 흔적은 사하라 사막에 새겨져 있습니다.

2005년 1월, 인공위성에 의해 처음으로 발견되었습ㄴ디ㅏ.


분명 인위적인 것이며 항공기가 추락한 흔적에서부터 핵 실험의 흔적까지 다양한 설이 속삭여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2011년에 정체가 밝혀지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석유 또는 가스 파이프 라인 매설에 의해 발생된 결과였습니다.



11. 제사 돌(몽골 동부)



너무나 반듯하게 배열된 이 돌들은 묘지 또는 제물을 바치는 장소가 아닐까 추측되고 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이 중 가장 큰 동 무리가 있는 곳에 징기스칸이 매장되어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12. 거대한 분화구 (미국 애리조나 주)



직경 12km, 깊이 170m에 이르는 이 분화구는 약 5만년 전 홍석세 시대에 거대한 운석이 충돌하여 생긴 것이라고 합니다.

이 시대는 공룡 멸종 후 많은 시간이 흐른 시대이지만, 털매머드나 메가테리움이 등장하게에는 조금 이른 시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