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생명

까치를 흉내내어 사람을 덮치는 까마귀 속출!(호주)

신비과학 2016. 12. 5. 20:19



호주인이라면 봄은 하늘에서 까치가 덮쳐오는 데 주의하지 않으면 안되는 계절임을 알고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까마귀가 사람을 덮쳐오는 것은 드물었지만, 전문가에 따르면 호주에서는 최근 까마귀도 이를 모방하여 사람을 습격하는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고 합니다.




까치가 하고 있다고? 그럼 우리들도!


다음의 동영상은 호주, 머메이드 비치에서 한 마리의 까마귀가 행인을 공격하는 장면입니다.



그리피스 대학의 행동 생태 학자 대릴 존스는 머리가 좋은 새는 다른 새의 흉내를 낼 수 있다고 합니다.

"까마귀는 까치가 하고 있는 행동을 제대로 배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둥지에 새끼가 있으면 근처를 걷고 있는 사람을 위협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존스 박사의 연구실 근처에는 둥지가 있고 그와 동료 3명의 남성들이 까마귀의 표적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을 습격하는 까치.



조류 사회에서 사람을 습격하는 서열은 까치가 선두였지만, 이제는 까마귀가 그 안에 들어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건물 근처를 걷고 있으면 까마귀가 덮여온다"라고 박사는 말합니다.

"나를 뭐라고 생각하는거야! 라고 고함을 쳐봤지만, 그 녀석은 모른척 하고 있습니다."



까마귀는 사람의 얼굴을 잊지 않는다.


존스 박사에 따르면, 까마귀는 사람의 얼굴을 결코 잊지 않는다고 합니다.

골드 코스트의 주민들은 골프 코스와 쇼핑 센터에서 자주 까마귀의 습격을 받는다고 합니다.


퀸즈랜드에 살고 있는 레오니 메이슨도 정면에서 습격해오는 까마귀를 만난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옥상 주차장에서 까마귀가 덮쳐왔습니다. 어처구니가 없는 일이에요"




왜 특정 사람을 집요하게 습격하는 것일까?


까치가 특정 행인을 덮치는 이유는 새끼가 둥지안에 있게 되는 3주 동안 뿐이라고 합니다.

물론 새끼들을 지키기 위한 것이지만, 왜 까치는 특정 사람을 습격하게 되는 것일까?

습격당한 사람이 나무에 올라 까치 새끼에게 손을 대지 않는다는 것은 확실한데 말이죠.


까치가 특정 행인을 적으로 인정하는 이유는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까마귀는 개인의 얼굴을 인식하고 표적으로 삼는다고 합니다.

모자와 옷을 갈아입어도 공격을 막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것은 그들이 사람의 얼굴을 잊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라고 박사는 말하고 있습니다.


"까마귀는 대부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머리가 훨씬 좋습니다. 그들이 일단 표적으로 정하게 되면 그 사람은 곤란한 일을 겪게 될 것입니다."


까마귀에게 표적이 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