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ETC

NASA의 발표로 미국 혼란, 여러분들의 별자리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신비과학 2016. 10. 2. 12:50



미국에서 점성술을 믿고 있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는 미국의 조사결과가 있는데요.

이번에는 NASA 때문에 미국이 큰 혼란에 빠졌다고 합니다.  바로, 별자리와 관련한 이야기인데요.


한국에서도 이미 잘 알려져 있는 별자리는,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더라도 황도 십이궁으로 알려진 별자리의 자료가 바로 나오게 됩니다.

(물병자리, 물고기자리, 양자리, 황소자리, 쌍둥이자리, 게자리, 사자자리, 처녀자리, 천칭자리, 전갈자리, 사수자리, 염소자리의 총 12자리)



황도십이궁으로 대표되는 별자리는 사실 아주 오래전부터 전해져오는 애기입니다만, NASA가 어린이 교육 사이트 "스페이스 플레이스"에 뱀 주인 자리가 새롭게 추가되었다고 발표하여, 최근에 이를 알게된 미국인들에게는 커다란 충격으로 다가오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뱀 주인 자리는 예전부터 존재해왔었지만, 사람들에게 무시되어 왔었다고 합니다.

달력을 발명한 고대의 바빌로니아 사람들도 13번 째의 별자리를 발견했었지만, 그전에 이미 별자리가 정해져 버려 그대로 방치되어 온 것이라고 합니다.



NASA가 운영하고 있는 "스페이스 플레이스" 사이트에 게재된 점성술과 별자리에 대한 기사에 따르면, 황도십이궁 별자리는 3,000년 전 바빌로니아 사람들에 의해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로부터 몇 천년이 지나면서 지구의 축이 변하게 된 덕분에 별자리의 위치가 바뀌게 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의 별자리는 예전의 위치와 다른위치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별자리가 크게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번 NASA의 발표가 점술에 미치는 영향과 의미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만약 여러분의 생일이 11월 29일 부터 12월 17일 사이라면, 별자리가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별자리에서 뱀 주인 자리는 평화와 조화를 추구하며, 창의성과 지식의 획득에 열정을 쏟게 되는 별자리라고 합니다.

또한, 다른 별자리들도 바뀌게 됩니다.  덧붙여서 최신 별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염소자리 : 1월 20일 ~ 2월 16일

▶ 물병자리 : 2월 16일 ~ 3월 11일

▶ 물고기자리 : 3월 11일 ~ 4월 18일

▶ 양자리 : 4월 18일 ~ 5월 13일

▶ 황소자리 : 5월 13일 ~ 6월 21일

▶ 쌍둥이자리 : 6월 21일 ~ 7월 20일

▶ 게자리 : 7월 20일 ~ 8월 10일

▶ 사자자리 : 8월 10일 ~ 9월 16일

▶ 처녀자리 : 9월 16일 ~ 10월 14일

▶ 천칭자리 : 10월 14일 ~ 11월 23일

▶ 전갈자리 : 11월 23일 ~ 11월 29일

▶ 뱀 주인자리 : 11월 29일 ~ 12월 17일

▶ 궁수자리 : 12월 17일 ~ 1월 20일



지금까지의 별자리를 믿고 살아왔던 사람들에게는 큰 충격일 수도 있겠습니다.

미국인들 트위터의 반응을 보면 이러한 별자리의 변경은 사람들에게는 좋지 않은 경험으로 다가오는 듯 합니다.



Charlie : 별자리가 바뀐걸 알게되었을 때 나의 반응



Senja : 충격이 크다. NASA에서 공식적인 설명을 요구하고 싶다.

Kiera nood : 내 별자리가 달라지게 되니까... 지금까지의 인생이 거짓말 같네.. 양자리가 아니라니..

b : NASA가 새로운 별자리를 발표해서 별자리의 날짜가 달라졌다네요.. 별자리 문신을 새긴 사람은 공교롭게 되었네요.

j : NASA가 말하는 새료운 별자리를 믿을 수가 없다.

Larissa Creighton : 양 자리의 문신을 한 직후에 별자리가 바뀌다니..

margin : 별자리 따위 그렇게 믿지는 않지만, 나는 이제 염소자리가 아니네.



미국인들의 반응이 대체적으로 이렇다고 합니다.

NASA는 별자리에 대한 변경에 대해 책임이 없으며, 점성술을 과학이라고 간주하지 않습니다.


또한, 최근에 변경된 정보에 대해서도 자체적으로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것같습니다.

"우리는 별자리를 바꾼 것이 아닙니다. 바뀐것은 계산방법입니다." 라고 NASA의 담당자가 말했다고 합니다.


스페이스 플레이스에 게재된 기사에서는 점성술과 천문학의 차이, 그것이 고대 역사의 흔적인 것에 대해 설명하고 과학 계산이 밤하늘의 관측에서 잘못되었던 점을 지적한 것입니다.

사실 NASA가 잘못한 것은 없겠죠. 이것이 진짜 천문학일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알고 있었던 자신의 별자리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만, 미국에서는 의외로 점성술을 믿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이 정도의 충격이 있는 것같습니다.

한국에서도 과학적으로 전혀 근거가 없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도 여전히 뿌리 깊게 박혀있는 것이 혈액형에 대한 믿음일 텐데요.

한국으로 치면 내가 생각했던 혈액형이 A형이 아니라 B형이라는 사실을 알았을 때의 충격과 비슷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렇게 생각하니.. 자신의 몸에 별자리 문신까지 하는 미국인들의 입장에서는 큰 충격일 수도 있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