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ETC

무서운 비명소리로 적을 공격하는 미군의 최신 무기 "LIPE"

신비과학 2018. 3. 28. 20:00



미국에서 개발된 새로운 레이저 무기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이 개발하고 있는 레이저 무기 "LIPE"는 사람의 비명 소리와 비슷한 소리를 하늘에서 만들어낼 수 있는 비 살상 무기라고 하는데요.

3년 이내의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미래에는 말도 할 수 있게 될지도 모른다고 합니다.



"LIPE"는 10초 ~ 15초 동안 강렬한 빛을 방출하여 공기 중에 전자를 유리(遊離, free)시킴으로써 플라즈마 공을 만들어어 냅니다.

이 플라즈마 공을 적절한 레이저로 조사하게되면 높은 에너지의 소음 무기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음역을 조정하면 무시무시한 괴기스러운 소리도 만들어낼 수 있다고 하네요.


또한 방사되는 레이저는 인체에는 전혀 해가 없는, 비살상 무기라고 합니다.


실제로 소리를 들어보면, 사이렌 같은 소리와 비명 같은 소리가 들립니다.

어쨋든, 상당히 불쾌한 소리임은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소리가 갑자기 전장에서 들려온다면 적들도 상당히 놀랄 것 같네요.



미군은 초음파를 통해 전의를 상실시키는 "LRAD"라는 비 살상 음향 무기를 이미 실전헤 배치하고 있지만, 이 무기의 사거리는 270m 정도여서 계속 듣게 되면 청각에 장애를 일으킬 위험성이 있다고 합니다.


지난 해 쿠바의 미 대사관 직원이 누군가로부터 음파 공격을 받은 사건은 LRAD와 같은 비슷한 음향 무기가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피해를 당한 직원들은 청각 장애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한편, LIPE의 유효 사거리는 20km ~ 30km라고 하며, 특정 위치에 노이즈를 발생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개발비도 300만 달러(약 32억 원) 정도여서 상당히 저렴하다고 합니다.


러시아가 개발한 최신형 ICBM "사르맛" 등 전 세계적으로 대량 살상 무기의 개발이 한창이지만, 앞으로는 LIPE같은 비살상 무기가 개발되기를 바래봅니다.



2018/02/20 - [UFO・외계인] - 광선검을 진짜 만들 수 있을까? 물리학자들이 새로운 빛의 형태를 만들어내다!

2018/01/23 - [과학・ETC] - 세계에서 가장 이상하게 생긴 총 8가지

2017/12/04 - [과학・ETC] - 역사상 가장 멍청한 무기 10가지

2017/11/20 - [UFO・외계인] - 최근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미군 기지에서 촬영된 메탈릭 UFO!

2017/11/04 - [과학・ETC] - DARPA가 학습 능력을 40% 향상시켜주는 뇌 장치를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