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 역사

세계 각지에 출몰하는 기괴한 광대 "킬러 크라운"

신비과학 2016. 10. 14. 00:30



요즘 세계 곳곳에서 광대의 모습으로 사람들을 위협하는 악의적인 장난이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 장난은 미국에서 유행한 후 영국, 호주, 뉴질랜드, 네덜란드 등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영국에서 발생하고 있는 광대의 공포


영국에서의 일입니다.

지난 주 일요일 오후 8시 30분 경, 이튼 공원에서 혼자 걷고 있던 여자에게 광대가 갑자기 튀어나와 놀라게 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노퍽 주 경찰인 크로스 경사는 "특별한 피해는 없다라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실제로 그런 일을 당하게 되면 엄청 놀라게 됩니다."라고 이야기 합니다.


더럼에서 손에 창을(추후 플라스틱 장난감으로 판명)쥐고 있는 광대가 아동 4명을 학교까지 따라가는 사건이 발생되었습니다.


이 지역에서 일어난 다른 사건으로는 12세의 미성년자 2명이 초등학교에가서 아동들을 위협했다고 합니다. 

이후, 마스크가 압수되고, 그 사진이 페이스북에 공개되었습니다.



▲ 영국의 킬러 크라운 발생 지도


또한, 토요일 웨스트 브롬위치에서 13세의 소년이 폭행 혐의로 체포되었습니다.

소년은 오후 4시 45분 경 광대 마스크를 쓰고 14세의 소년에게 다가가 팔을 잡았다고 합니다.


일요일에는 템즈 밸리 경찰서에 하루동안 14건의 신고가 발생되었다고 합니다.


옥스퍼드셔 주 키드 린튼은 손에 야구 방망이를 가진 광대의 모습을 한 남자가 공원에서 10세의 어린이를 추격하는 사건을 목격했다고 합니다.

또한, 글로스터셔 주 경찰은 의심스러운 행동을 하고 있는 광대와 나이프를 가지고 있는 광대 등 6건의 신고를 받았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덤불에서 튀어나와 위험한 무기 같은 것을 휘두르고 있는 광대에 의해 자전거를 타고 있던 사람이 위협을 받고 있던 수섹스 주의 이스트 본 사건이나 아이가 광대 몇명에게 쫓김을 당하던 서퍽 주 서드베리의 사건 등 유사한 사건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광대로 위장한 괴한 출몰


뉴질랜드에서는 광대 모습을 한 괴한 2명에 의해 22세의 여성이 습격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피해를 당한 여성은 토요일 오전 3시 15분 해밀턴에 있는 집으로 걸어서 귀가하는 중에 광대의 모습을 한 2명의 괴한에게 습격을 당했다고 합니다.


"젊은 여성이기 때문에 매우 놀랐을 것 입니다. 경찰은 범인 체포와 범죄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경찰이 밝혔습니다.


사건 발생 시간 전후 범행 현장 부근에서 흰색 밴이 목격되었다고 합니다.

경찰은 사건에 어떠한 관계가 있을 것으로 보고 수색을 계속하고 있으며 10월 7 ~ 8일 야간에 광대의 모습을 한 인물을 목격한 사람들을 찾고 있다고 합니다.




호주 각지에서도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시드니, 멜버른, 퍼스 등 호주의 각 도시에서 금요일 밤에 "광대의 숙청"이 열리고 있다는 제보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섬뜩한 광대의 모습을 한 인물이 공원, 슈퍼마켓, 운동장 등을 어슬렁 거린다고 합니다.




광대는 왜 무서울까요?


노팅엄 트렌트 대학의 심리학자 마크 그리피스 교수에 따르면, 광대가 무섭게 보이는 것은 과장된 모습이라는 점 이외에도, 영화에서 사악한 존재로 표현되어 왔던 것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광대를 무서워하지 않지만, 그 얼굴은 공포의 문화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라고 밝혔습니다.



"무섭고 섬뜩한 광대라는 고정관념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얼굴을 들여다보면 각 부위가 과장되어 있을을 알게 됩니다.

큰 코, 무서운 입, 부스스한 머리 등 입니다."



"영화의 영향도 있습니다. '배트맨'의 히스 레저와 스티븐 킹 등의 광대 풍의 캐릭터는 사람들을 죽이거나 터무니 없는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진짜 광대를 본 적이 없더라고, TV나 영화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광대의 피해자 중에는 SNS에 게시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Spotted : 학교 옆 묘지의 보도를 걷고 있는데, 도끼를 손에 들고 있는 광대 같은 놈이 다가왔다.

             이렇게까지 무서웠던 적은 처음이다.


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고 합니다.



"자신의 행위가 타인이나 자신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해달라고 전하고 싶습니다." 라고 말하는 앤디 보이드 경장.

"그러한 행위는 사람들을 불안하게 만듭니다.  공갈과 협박으로 간주되어 경찰에게 체포되거나 전과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




미국에서 시작된!


이런 기괴한 광대로 분장한 장난은 작년 여름 이후 미국에서 볼 수 있게 되었으며, 영국, 캐나다, 호주 등에서도 흉내를 내는 사람들이 나타났습니다.


텍사스와 앨라배마 학교가 휴교하게 되었으며, 백악관은 이 상황에 대한 대통령의 태도를 질의하는 사태로까지 발전하고 있습니다.



▲ 지금까지 출몰한 기괴한 광대 TOP 15 동영상


공포의 광대 영화하고 하면 "IT(잇)" 이라는 영화가 유명합니다..

1986년에 발표된 스티븐 킹의 공포 소설이 원작이지만, 그 모델은 실존했던 살인마 "존 웨인 게이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유튜브 DmPranksProductions 채널에서 광대로 분장하여 사람들을 깜짝놀라게 하는 시리즈를 공개하여 전체 2억 뷰를 넘는 대 히트를 달성했습니다.

광대는 사람을 웃기는 재미있는 측면을 가지고 있는 동시에 사람에게 잠재적 공포를 불러 일으키는 뭔가도 동시에 가지고 있는 걸지도 모릅니다.


이러한 장난들이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램이며, 한국에는 들어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