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반인 반수는 실재했다? 미라로 발견된 악어 남자!

미스터리・음모론

by 신비과학 2017. 12. 5. 13:00

본문

 

혹시 "피지 인어"라는 말을 들어본적이 있나요?

 

"피지 인어"는 1842년 유명 서커스단인 링글링 브라더즈에 의해 전시되면서 큰 화제를 불러모았던 인어 미라입니다.

 

 

고대 이집트에서 유래된 것이라고 믿어졌던 이 인어는 남 태평양의 피지 섬에서 포획된 것이라고 알려졌었습니다.

 

 

 

 

"악어 남자 제이크" 미라

 

그러나 실재로 존재하는 미라 중에는 인어 뿐만 아니라 "악어 인간"도 존재하고 있습니다.

 

 

이 미라는 현재 미국 워싱턴 주에 있는 "Marsh's Free Museum"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이 미라는 "Jake the Alligator Man(악어 남자 제이크)"라고 불리고 있으며, 1993년 11월 9일 "위클리 월드 뉴스"에 플로리다의 늪 지대에서 발견된 악어 남자라는 제목으로도 소개되었습니다.

 

 

이 미라는 1967년에 박물관의 소유주인 마쉬 작가가 약 80만원(현재 가치로 하면 약 600만원 정도)을 들여 고물상에서 사들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미라가 박물관에 전시된 이후 미라를 보기 위해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순식간에 "악어 남자 제이크"는 박물관의 명물이 되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이 반인 반수 종족은 표효와 신음소리를 통해 의사 소통을 했었다고 합니다.

 

미라의 몸통은 아이의 키와 비슷한 152cm 정도이며, 그 몸통에 악어의 다리가 붙어 있어 전반적으로 꽤 긴 느낌을 받게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생물을 플로리다 습지에서 봤다는 목격자도 한때 존재했었던 것 같은데요.

 

그 증언에 따르면, 이 이상한 생물은 녹색의 비늘로 덮여있고 발가락 사이에 물갈퀴가 있으며, 입에는 날카로운 이빨이 빽빽히 자라고 있었다고 합니다.

 

 

미라의 유래 2가지

 

그리고 이 미라에는 여러가지 설이 있습니다.

 

 

설 1. 이집트에서 유래한 미라

 

이집트 학자들은 과거 인간과 악어를 이어붙인 미라가 있었다고 주장합니다.

 

어느 학자에 따르면, 이런 종류의 미라는 고대 이집트의 신 "세베크"를 공경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세베크 신은 나일 강과 서 아프리카에 사는 악어를 신격화한 것으로, 악어의 머리와 몸을 가질 수도 있으며 반대로 인간의 머리에 악어 몸통을 가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세베크가 큰 힘을 가진 자로서 널리 추앙받던 것으로 봐서, 실제로 존재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세베크는 인간의 생식력, 공격력, 그리고 방어력의 상징임과 동시에 해로운 사악한 기운을 물리칠 수 있는 힘도 있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설 2. : 실존했던 "악어 남자"

 

1880년대에 이미 제이크라는 이름의 악어 남자가 기형 쇼에 출연하여 담배를 피우거나 간단한 대화를 하고 있었으며 이를 실제로 본 사람의 기록도 남아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 습지 미라가 그 제이크가 아닌가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습니다.

 

 

현재 이 습지 미라는 제이크라는 이름을 가진 채 이상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이 박물관은 다양한 이상한 물건이나 기형 동물을 모아놓고 있는 것 같기 때문에, 미국에 갈 기회가 있다면 한번쯤 방문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네요.

 

 

유전자 재조합으로 태어난 충격적인 동물 7

 

유전자 재조합으로 태어난 충격적인 동물 7

과학 기술은 눈부시게 발전했습니다.과학자들은 날마다 인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와 실험을 실시 해왔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과학자들이 유전자 재조합으로 탄생시킨 7가지의 동물들을

livelive.tistory.com

인간과 동물의 유전자를 조합한 5가지 키메라 실험

 

인간과 동물의 유전자를 조합한 5가지 키메라 실험

현재 세계 각국의 과학자들은 인간의 유전자와 동물의 유전자를 조합한 키메라 실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윤리적 문제를 비롯해 금단의 과학이라 불리기도 하지만, 이러한 실험들은 새로운 질

livelive.tistory.com

염소에 거미 유전자를 넣어서 탄생한 생명체. 뭐지 이 혼종은?

 

염소에 거미 유전자를 넣어서 탄생한 생명체. 뭐지 이 혼종은?

'합성생물학'. 서로 다른 생물의 유전자를 합쳐, 새로운 생명체를 만들어내는 분야를 말합니다. 인류는 그동안 생명의 설계도인 DNA의 비밀을 하나씩 풀어왔는데요. 이를 통해 다른 생명의 DNA를

livelive.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